미나리의 효능과 부작용

 





미나리 삼겹살을 먹는 시기인것 같아요. 

미나리는 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의 일종이라고 해요.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고수, 그리고 커민, 펜넬, 아나스 등과 유사한 종이라고 볼 수 있죠. 미나리는 한약명으로 수근 또는 수영이라고 불러요.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성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나리의 효능

해독작용과 종금속 배출이 있습니다. 복어탕에 미나리를 넣는것도 이것때문이죠. 복어의 독을 중화시키기 위한 우리 음식문화의 지혜이기도 하죠. 

고혈압에 효과가 있어요. 전체적으로 혈관계를 정화시켜주는 기능이 강해서 혈압과 혈중 콜레스트레롤 수치 경감효과가 있는데 심혈관 질환에 효적이고, 정신도 맑아지는 효과가 있답니다.

변비의효과는 섬유질이 풍하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섬유가 창자의 내벽을 자극하여 장의 운동을 촉진 시켜줍니다. 변비에 효험이 있고, 칼로리가 거의 없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지요. 

간기능향상과 숙취해소 입니다. 피로회복에 좋고, 술을 많이 마신경우에 꾸준히 먹어주게되면 숙취해소 및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신장과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며, 미나리는 황달에도 좋은 효과를 준답니다. 

뼈건강 증진, 나이가 들면 결국 뼈의 밀도가 떨어지겠죠. 이것을 방지하지 위해서 칼슘 섭취가 무척 중요하겠죠.미나리에는 충분한 양의 캴슘이 들어 있습니다. 꾸준히 먹게되면 뼈 건강과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에 따른 골다공증 같은 질병을 예방을 합니다. 

시력보호,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고, 비타민 A도 풍부합니다. 자외선 및 각종 자극으로부터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회복되고,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 같은 각종 눈 질병에 예방해주는 효과입니다. 

항산화작용, 노화를 유발하는 요소로는 활성산소가 있는데, 활성산소가 체내에서 산화 스트레스를 일으키면 노화가 더욱 빨리집니다. 미나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캠프페롤, 퀘르세틴이 풍하답니다. 그래서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서 제거에 효과가 좋아요. 




부작용?

생미나리에는 간질충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뜨거운 물에 데쳐 먹는게 좋다고 해요. 생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세균이 남아 있을 수 있기에 잘 세척해야하고, 차가운 성질이 있기에 몸이 찬 사람이 먹고 나면 설사와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결국에는 데쳐서 먹는게 좋을 것 같아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서울여행일정 명동숙소 스테이7 와 광화문과 광화문광장 종이나라박물관 남산케이블카

4박 5일 2일차 강릉 천일식당 대도호부관아 경포해수욕장 도깨비촬영지 BTS버스정류장 주문진등대 정동진 자연면옥 외옹치 대포항

청도여행 신화랑풍류마을 청도레일바이크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청도읍성 와인터널 소싸움미디어체험관